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관련 정보

여행계획짜기 힘들때, 휴대폰 하나로 쉽게 짜기

여행계획짜기 힘들때, 휴대폰 하나로 쉽게 짜기

여행을 위해 여행코스를 짜는 일은 즐거우면서도 힘든 일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 인공지능에 대한 개발과 투자가 많아지면서 네이버에서 개발한 코나 기술로 빅 데이터를 이용한 국내외 여행지 맞춤 정보에 다양한 여행코스를 추천하는 기능을 이용하면 편하게 여행계획을 짤 수 있는데요.


코나는 데이터가 축적되는 기준이 블로그에 글을 올리게 되면 여행 후기를 기반으로 그 지역의 명칭과 방문한 음식점, 명소에 대한 데이터가 딥러닝 기술로 여행의 목적, 여행지의 테마, 분위기를 자동으로 추출해 여행을 가고자 하는 분들에게 자동으로 검색어가 도출됩니다.


<여행지 검색>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을 통해 이용할수 있으며, PC에서는 아직 이용할 수 없습니다. 검색을 할 때에 (지역+여행코스) 이렇게 검색을 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제주도를 검색하게되면 제주도 관련 웹문서들을 기계적으로 학습해서 '고기국수', '감귤체험', '평화로운' 이런 키워드를 추출하고 또 인기 장소를 스스로 찾아내는 방식으로 분류를 만들어냅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까지 코스 자체를 추천해주는데요. 코스를 추천해주면서 해당 코스를 다녀온 사람들의 여행기도 볼 수 있어 더욱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어 단순 광고글은 거를 수 있는 효과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코나가 코스 정보를 제공하면 코스의 주요 테마와 이동 경로, 소요시간 등 코스를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데요. 코나는 계속해서 여행지와 관련된 문서, 검색어의 데이터 기반으로 학습을 하기 때문에 품질은 계속해서 좋아지게 됩니다.



최근에는 국내여행지를 검색하게 되면 숙박 시설 평균 가격, 사용자간 여행팁을 공유할 수 있는 '라이브 톡'과 같은 기능도 이번에 새롭게 추가가 되었습니다. 현재 여행지 검색이 여행 전 정보 가이드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만큼, 향후에는 위치기반추천 기술을 통해 이용자의 시간과 장소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여행 가이드 정보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번 추석 때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이라면 네이버 인공지능 코나를 이용해 여행코스를 짜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