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관련 정보/게임

휴대폰 포켓몬스터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할수있는 방법!

휴대폰 포켓몬스터

예전 추억게임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학창시절에 한창 컴퓨터로 시간가는줄 모르고 사천왕까지 깨던 포켓몬스터를 휴대폰으로 하고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휴대폰으로 포켓몬스터 파일을 올려리겠습니다.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게임 실행기와 게임 파일이 있어야 되는데요. 


#. 게임 실행기 다운

플레이스토어에 GBA를 검색하게 되면 Emulator For GBA2가 있는데 이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포켓몬스터.zip

[K]포켓몬스터 실버.gbc


그런 다음 포켓몬스터 GB 파일을 다운받으면 되는데요.

이 파일에는 포켓몬스터 골드, 실버, 옐로우, 그린, 블루, 레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일을 압축 해제한 후 휴대폰 SD카드나 내장 디스크에 복사해줍니다.


그리고 게임 실행이를 켜서 롬파일을 열어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 아이폰에서 포켓몬스터 게임하기

아이폰에서는 게임 실행기를 공식적으로 다운받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현재 없는데요. 그래서 비공식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야 됩니다. 다행히도 탈옥, 루팅 필요없이 바로 앱만 다운받으면 됩니다.


우선 아이폰으로 http://gba4iOSapp.com/ (광고아님) 에 들어갑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해줍니다.



그런 다음, 어플이 깔리기 전에 아이폰 "설정>일반>시간&날짜"로 들어가서 시간을 하루전으로 바꾼 뒤 설치를 하셔야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gba4ios' 를 클릭합니다. 그 뒤 시간을 다시 원상태로 되돌려 놓습니다. 


설정을 마치고 앱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이 때 롬 파일을 실행하면 아이폰에서도 포켓몬스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도 구동시 프레임에 문제가 없으며 치트키도 다 정상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그럼 재미있게 게임 즐기러 고!

휴대폰 포켓몬스터, 포켓몬스터 롬파일, 포켓몬스터 다운, 모바일 포켓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