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관련 정보/게임

롤토체스 챔피언별 아이템 공략, 조합

원래는 오토체스라는 게임에서 파생된 게임인데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나온 오토배틀러 게임으로 2019년 6월 11일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계속해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인 만큼 챔피언의 배치, 아이템, 특성의 조합들의 굉장히 중요한데요. 특히 아이템의 조합을 어떤 챔피언에게 넣어주는가가 중요합니다. 

롤토체스에는 현재 9.18패치 기준 8가지 기본 아이템과 총 36가지 조합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각 아이템을 어떤 옵션을 가지고 있을까요?

먼저 가장 게임을 하면서 찾게 될 조합표를 보도록 할까요?

 

[출처 : LoLCHESS.GG]

아이템은 게임 중 미니언 턴 혹은 드래프트 턴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장착은 아이템을 챔피언으로 끌어와 클릭을 해주면 장착이 완료되는데요. 한 번 장착한 아이템은 임의로 장착 해제나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대신 해당 챔피언을 판매하면 회수 할 수 있는데요. 

아이템 조합은 두 개의 아이템을 같은 챔피언에게 장착시키면 됩니다. 

- 기본 아이템 -

1. B.F 대검 (공격력 + 15)

개인적으로 스타트 아이템으로 좋아합니다. 대부분 처음 픽으로 구인수를 만들기 위해 곡궁이나 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고르기 위해 치열한 자리싸움을 해야하는데요. 비교적 B.F 대검은 경쟁률이 낮습니다.

저는 무한의 대검 + 신성의 검 조합을 좋아해 원딜의 데미지를 대폭 늘리려고 이 아이템을 주로 갑니다.

2. 거인의 허리띠 (체력 + 200)

조끼와 같이 선호도가 떨어지는 아이템이지만, 거인의 허리띠 + 거인의 허리띠의 워모그의 갑옷을 만들어 초당 잃은 체력의 6% 만큼 체력 회복의 옵션으로 워낙 탱킹력이 좋아지기 때문에 몸빵 챔피언에게 3워모그의 갑옷은 거의 불사신을 만들어 줍니다.

3. 쇠사슬 조끼 (방어력 + 20)

쇠사슬의 조끼는 대부분의 방어 및 카운터 아이템의 기본 아이템으로 특히 쇠사슬 조끼 + 쇠사슬 조끼의 조합으로 가시갑옷을 만들거나, 곡궁과의 조합으로 유령 무희로 치명타 회피, 또는 여신의 눈물로 얼어붙은 심장을 만들어 주변 적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켜 탱커들에게 조합해주면 좋습니다.

4. 쓸데없이 큰 지팡이 (주문력 + 20%)

구인수의 재료라는 점에서 탄탄한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인수 외에도 + B.F 대검으로 마법공학 총검, + 쇠사슬 조끼의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거인의 허리띠인 모렐로노미콘 등 중요 코어템의 재료로써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5. 곡궁 (공격 속도 +20%)

기본 아이템으로 가장 많이 가져가는 픽이죠. 공속이 빠르면 평타딜은 물론 마나까지 빨리 채울 수 있어 거의 게임의 등수를 좌우 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데요. 고속 연사포, 구인수의 격노검, 신성의 검 등 코어 아이템으로 활약하는 아이템들의 필수 재료입니다.

6. 여신의 눈물 (시작 마나 +20)

스킬을 주로 많이 써야되는 챔피언에게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여신의 눈물 + 여신의 눈물로 대천사의 포옹을 만들어 무한 스킬을 난사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아이템인데요. 특히, 빙하 특성을 가진 챔피언에게 여신의 눈물을 다량 장착하면 턴이 끝날 때 까지 무한으로 얼려 상대방을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7. 음전자 망토 ( 마법 저항력 + 20)

강등검, 파쇄검, 침묵검 등 상대방에게 디버프를 걸어주는 아이템의 재료인데요. 저는 음전자 망토 + 음전자 망토로 용의 발톱을 만들어 마법 저항력을 많이 올려 탱커들에게 주로 주는 편입니다. 

8. 뒤집개 

뒤집개 + 뒤집개는 대자연의 힘으로 아군의 최대 팀 규모 + 1 증가인데요. 초반보다는 후반에는 정말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 여유가 될 때 준비해서 나중에 챔피언이 하나 더 들어감으로 인해 만들어지는 시너지가 정말 크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각 아이템으로 특성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용으로는 꼭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탱커에게 좋은 아이템 - 

3 워모그의 갑옷 = 정말 피가 닳지 않습니다. 엄청난 탱킹력을 보여줍니다.

3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보유한 챔피언과 좌우로 두 칸 안에 있는 챔피언에게 7초 동안 총 9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줘 턴이 시작되고 엄청난 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얼어붙은 심장 + 유령무회 = 턴 동안 주변 적의 공격 속도를 50%나 낮춰주고 본인은 모든 치명타 공격을 회피하기 때문에 적 공격 시간을 낮춰 우리 편 딜러에게 딜을 넣을 수 있는 시간을 벌어줍니다.

용의발톱 + 2가시갑옷 = 탱커의 마법 저항력을 높여주면서 맞으면서도 가시갑옷으로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돌려주는 조합입니다. 특히 3성 가렌이나 3성 다리우스한테 장착을 하게되면 턴이 다 끝날때 까지 죽지 않는 괴물같은 생존력을 볼 수 있는 조합입니다.

- 원딜에게 좋은 아이템 -

3 구인수의 격노검 = 공격시 공격 속도가 15%씩 증가 하여 후반으로 갈 수록 믿을 수 없는 공격속도를 보여줍니다.

1 무한의 대검 + 2 신성의 검 =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원딜템입니다. 무한의 대검으로 치명타 데미지를 올려놓은 다음 14%의 확률로 터지는 치명타 확률 100%로 엄청난 딜을 볼 수 있습니다.

3 고속 연사포 = 사거리를 거의 맵 처음에서부터 끝까지로 넓혀주기 때문에 원딜이 암살자에게 죽지 않는 이상 엄청난 공격 사거리를 자랑합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 총잡이 조합을 갈 때 많이 가는 조합입니다. 총잡이는 챔피언 수에 따라 기본 공격이 더 늘어나기 때문에 루난의 허리케인 조합과 상당히 좋은 시너지를 내는 아이템인데요. 여기에 구인수나 고속 연사포와 함께하게 되면 상당히 좋은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 마법사에게 좋은 아이템 -

3 대천사의 포옹 = 무한 스킬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3성 베이가가 장착하게 되면 베이가가 모든 챔피언을 원콤에 보내버리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블린은 무한 스킬, 케일의 경우 무한 보호막을 볼 수 있습니다.

2 루덴의 메아리 + 구인수의 격노검 = 스킬 적중 시 총 360의 광역 피해인데요.  아리에게 특히 많이 볼 수 있는 조합입니다. 스킬을 쓰게 되면 루덴의 메아리가 주변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게 되면서 데미지를 입히는데요. 생각보다 딜이 많이 좋습니다.

2 쇼진의 창 + 구인수의 격노검 = 쇼진의 창은 스킬 사용 후 공격할 때마다 최대 마나의 15%에 해당하는 마나회복력인데요. 구인수의 공격속도 증가와 함께하면 이 조합도 거의 무한 스킬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아이템 조합 말고도 정말 무궁무진한 아이템 조합이 있는데요. 챔피언과 아이템의 시너지에 따라 게임의 판도가 바뀌기 때문에 게임을 하면서 정답은 그때 그때 맞춰 상황판단을 하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간 가는줄 모르고 게임을 재미있게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업데이트 되면 또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