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관련 정보/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휴대폰(갤럭시)에서 에어팟 사용하기

최근 무선이어폰이 대세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애플에 이어팟이 있고 갤럭시에는 갤럭시 버즈가 있습니다. 각 브랜드에 맞게끔 호환이 되는데요. 하지만 예를들어 에어팟을 가지고 있는데 휴대폰은 갤럭시로 바꾸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럴 경우 블루투스로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하면 되지만 간혹 싱크가 맞지 않거나 음악이 끊기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렇다고 남아있는 에어팟을 버리고 다시 갤러시 버즈를 사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 휴대폰에서 에어팟을 사용할 수 있는 설정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에어팟 사용하기]

 

설정 - 개발자 옵션

(개발자 옵션이 없는 경우)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 클릭 - 비밀번호 입력

 

 1. 에어팟의 음량이 자동으로 최고음량으로 설정될 때

 

"블루투스 오디오 LDAC 코덱 선택 실행 : 재생품질" 을 클릭하여

 

여러 선택 중 본인에게 맞는 음량이 되게끔 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2. 음악 끊김이 심할 때

"Select Bluetooth PBAT Version"을 클릭하여 PBAP설정을 1.2로 바꿉니다.

 

3. "Airbattery" 어플리케이션 이용하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Airbattery를 검색하여 다운을 받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블루투스, 위치 정보를 킨 후 케이스를 열거나 헤드셋을 켜 주십시오.' 라는 문구가 뜨는데요. 블루투스와 위치 정보를 키게되면 연결이 되면 케이스 배터리와 에어팟의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기본적인 설정은 에어팟이 연결이 되면 위에 팝업창이 자동으로 뜨는데요. 팝업창은 오른쪽 상단 '설정' 을 눌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핵심 기능인 배터리 잔량 확인과 에어팟을 귀에서 뺏을 때 일시정지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 되는데요. 유료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게되면 상단바 배터리 알림 및 최신화 시간 조절이 가능하고 하단의 광고를 없애줍니다.

 

무료버전을 쓰더라도 크게 불편한 점은 없는데요. 아이폰처럼 상세한 설정을 할 수 없는점은 아쉽지만 그래도 안드로이드폰에서 가장 최적화 되어있는 어플리케이션이라 생각됩니다.